참고자료/도서

운명적 존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설계 ( M. J. HERNANDEZ) - 사이텍미디어

야곰야곰+책벌레 2021. 8. 25. 12:20
728x90
반응형

  이 책은 사실 아주 오래전에 구입한 책이라서 이미 절판이라 더 구할 수도 있다. 그 당시에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데이터베이스에 관심이 있었는데, 그대로 쭉 이어 갔으면 지금보다 연봉이 더 높아졌으려나..

 

  이 책은 데이터베이스의 기술적인 얘기를 하는 책은 아니다. 데이터베이스를 꾸려나가는 과정을 집필해 놓았다.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며 DB 관리자와 사용자와 어떤 면담을 해야 하는지 어떤 정보를 캐치해 내어야 하느지 등의 실무적인 책이었다.

 

  하지만 내가 데이터베이스 PM의 일을 할 것 같지는 않아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다. 매니저들이 이렇게 업무를 진행하는구나 정도를 알 수 있었다. 전반적인 내용이지만 기초적인 부분도 있었기 때문에 조금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